성묘 고양이를 분양 받았는데 먹이를 안 먹어요.

사정이 있어 성묘 고양이를 데리고 왔어요. 전에 키우던 집에서 고양이끼리 사이가 너무 안좋았거든요.
이틀 전에 데리고 왔는데 배변은 하는데 먹이를 통 먹지 않아요.
전에 키우던 집에서 먹던 사료와 간식을 줬는데 안먹어요.
더 오래 안먹으면 간에 무리가 간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ariost
2019.11.18
답변 2
ariost
2019.11.20

안녕하세요, 질문자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다른 반려동물은 키우지 않고 있어요. 어젠 사료를 조금 먹었다고 하네요.
아마 환경이 바껴서 스트레스를 받았나와요.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
그리고, 참고용으로 첨부해 주신 두번째 링크도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식기에 있는 사료는 먹지 않고 별도로 깊지 않은 식기에 있던 사료를 먹었데요.
감사합니다.

butter pancake
2019.11.19

안녕하세요, butterpancake입니다.
혹시 집에서 다른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실까요? 합사 과정인지, 아니면 단순히 적응 과정인지를 알아야 좀 더 정확한 정보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합사 과정이시라면 공간을 분리해주시고, 가능하면 둘이 마주치지 않게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고양이가 적응을 아직 못해서 그럴 수 있으니 몸을 숨기고 조용히 있을 만한 공간을 만들어주시고 그 근처에 식사를 놔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기존에 먹이던 식사보다 향이 강한 습식(참치나 연어 베이스)을 살짝 데워서 국물과 함께 급여해 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고양이가 사료를 지속해서 거부하게 될 경우 간에 무리가 갈 뿐만 아니라 영양실조, 탈수 증상이 올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먹지 않을 경우 동물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는 참고용으로 첨부합니다!
https://mypetlife.co.kr/15257/
https://mypetlife.co.kr/35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