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해요..우리 까미 호흡 횟수가..

어제 까미와 꾸미를 3일 정도 만에 보러 갔었는데 꾸미는 평소보다 활발하고 까미가 울지도 않고,따라오면서 기운도 없고 표정도 않좋아 보였어요..원래는 꾸미가 더 기력이 없고 까미가 더 기력이 있는데 어제는 반대로 까미가 더 기력이 없고 꾸미가 더 기력이 있었어요.. 저번에 제가 돌봐주고 있는 다른 길냥이 ‘두부’도 까미와 비슷한 증상이 있었는데 옛날부터 돌봐주신 분에게 물어보니 더위 먹어서 그런거라고 말씀하셨어요. 다음 날 보니 두부는 다시 괜찮아졌구요. 저는 까미가 너무 걱정되서 어제 까미가 자고 있을 때 호흡 횟수를 알기 위해 1분동안 영상을 찍었어요. 집에 와서 영상을 확인해보니 까미의 1분 동안의 호흡 횟수가 약46회 인거에요..고양이 평균 호흡 횟수가 20~30회 라고 알고 있는데..자고 있는데 호흡 횟수가 46회라면 위험한거 아닌가요..? 병원을 내일쯤 가봐야 되나..너무 걱정됩니다..도와주세요..
0
0
까꾸집사
2022.07.26
답변 2
비마이펫_호두맘
2022.07.26
안녕하세요, 집사님! 고양이 호흡 수가 1분 동안 약 46회라면 과호흡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더위를 먹었을 확률이 높아요. 그래서 고양이가 시원한 물을 마시게 하거나, 습식 간식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까미와 꾸미가 집사님이 만지는 걸 허용한다면, 털에 물을 묻혀주면 좋습니다. 이때, 털에 물을 묻히면 빠르게 열을 낮춰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더위를 먹으면 음식물 소화를 잘 못하면서 식욕도 떨어지게 됩니다. 만약 까미의 호흡수가 많고, 음식을 거부한다면 바로 동물병원에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아래 링크는 고양이가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대책법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도움이 될 것 같아 첨부합니다. 까미와 꾸미, 두부 모두 더위를 먹지 않고 여름을 지냈으면 좋겠네요 ㅠㅠ https://mypetlife.co.kr/37560/
까꾸집사
2022.07.26
@비마이펫_호두맘알려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어제 까미에게 물을 줬는데도 물을 먹지 않더라구요...ㅠ 까미와꾸미가 구내염이 있어서 보통 습식을 먹이고 있답니다! 일단 내일까지 지켜보고 계속 그런다면 병원에 가봐야겠어요... 다시한번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