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해요..우리 까미 호흡 횟수가..

어제 까미와 꾸미를 3일 정도 만에 보러 갔었는데 꾸미는 평소보다 활발하고 까미가 울지도 않고,따라오면서 기운도 없고 표정도 않좋아 보였어요..원래는 꾸미가 더 기력이 없고 까미가 더 기력이 있는데 어제는 반대로 까미가 더 기력이 없고 꾸미가 더 기력이 있었어요.. 저번에 제가 돌봐주고 있는 다른 길냥이 ‘두부’도 까미와 비슷한 증상이 있었는데 옛날부터 돌봐주신 분에게 물어보니 더위 먹어서 그런거라고 말씀하셨어요. 다음 날 보니 두부는 다시 괜찮아졌구요. 저는 까미가 너무 걱정되서 어제 까미가 자고 있을 때 호흡 횟수를 알기 위해 1분동안 영상을 찍었어요. 집에 와서 영상을 확인해보니 까미의 1분 동안의 호흡 횟수가 약46회 인거에요..고양이 평균 호흡 횟수가 20~30회 라고 알고 있는데..자고 있는데 호흡 횟수가 46회라면 위험한거 아닌가요..? 병원을 내일쯤 가봐야 되나..너무 걱정됩니다..도와주세요..
0
0
답변 2
안녕하세요, 집사님! 고양이 호흡 수가 1분 동안 약 46회라면 과호흡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더위를 먹었을 확률이 높아요. 그래서 고양이가 시원한 물을 마시게 하거나, 습식 간식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까미와 꾸미가 집사님이 만지는 걸 허용한다면, 털에 물을 묻혀주면 좋습니다. 이때, 털에 물을 묻히면 빠르게 열을 낮춰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더위를 먹으면 음식물 소화를 잘 못하면서 식욕도 떨어지게 됩니다. 만약 까미의 호흡수가 많고, 음식을 거부한다면 바로 동물병원에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아래 링크는 고양이가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대책법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도움이 될 것 같아 첨부합니다. 까미와 꾸미, 두부 모두 더위를 먹지 않고 여름을 지냈으면 좋겠네요 ㅠㅠ https://mypetlife.co.kr/37560/
까꾸집사
2022.07.26
@비마이펫_호두맘알려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어제 까미에게 물을 줬는데도 물을 먹지 않더라구요...ㅠ 까미와꾸미가 구내염이 있어서 보통 습식을 먹이고 있답니다! 일단 내일까지 지켜보고 계속 그런다면 병원에 가봐야겠어요... 다시한번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