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화수술 이후에 급격히 예민하고 난폭해졌어요 ㅜㅜ

메인쿤 두마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 이제 둘다 1년되었고 첫째랑 둘째는 1달차이가 나는데 둘이 워낙 사이가 좋아서 밥도 화장실도 따로 줘도 함께 사용할 정도여서 아무 걱정없이 평화로웟어요. 그런데 첫째 중성화를 한 후에 (둘다 수컷입니다) 급격히 하악질이랑 으르렁거리는 일이 잦아지고 입질도 없었는데 얼마전엔 눈곱떼주다가 물렸어요 ㅜㅜ 그렇게 예민하게 조심조심 지내다가 둘째도 지금 중성화를 했는데 첫째의 예민함과 난폭함이 더 심해지고 있어요... 둘째랑 눈만 마주쳐도 하악질에 으르렁 거리고..... 하룻밤은 격리시켜서 재우기도 했지만 아무소용이 없어서 너무 걱정이 되네요 ㅜㅜ 뭐가 문제일까요????
0
0
답변 2
Rrrr
2022.11.01
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하면 아프고, 예민해져서 얌전하고 순하던 아이도 심하게 공격성을 보이는 경우도 있어요. 특히, 둘째 고양이가 첫째 고양이에게서 알코올이나 다른 고양이 냄새가 나서 기존에 나는 고양이 냄새가 안 나니까 다른 고양이로 인식해서 하악질, 공격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한 번에 중성화 수술을 하거나, 중성화 수술 후 회복하기까지 따로 격리하는 경우도 있어요. 첫째에게는 둘째 고양이 냄새를 묻힌 담요를, 둘째에겐 첫째 고양이 냄새를 묻힌 담요를 주는 식으로 다시 합사 훈련한다는 개념으로 시작하는 게 좋아용~ 화이팅!
뷰티룸JJHair
2022.11.01
@Rrrr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퇴근후 바로 해봐야겠어요 ㅜㅜ 요즘 너무 걱정이 되서 잠도 잘 안왔거든요 !! 감사합니다~~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