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둥마마입니다.
많은 분들이 동물병원을 선택하시는데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대비해서 집 근처에 24시 병원을 2군데 정도 알아두었습니다.
이 병원들과는 별개로 저희 아이들이 어렸을 때 부터 봐주셨던 선생님이 계신 병원은 주 병원으로 고정을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치과전문병원을 따로 다니고 있어요
저 같은 경우 아이들 병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강아지들을 무조건 사랑하는 분이 아닌, 정말 아이들을 위하는 선생님인지를 먼저 봅니다.
실력도 훌륭하고 능력도 좋은 분들은 정말 많지만
아이들을 위한 처치를 하는 곳은 많지가 않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는 직업 특성 상 동물병원에 대해 다른 분들에 비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저런 부분에서는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분들은 저와는 다르기 때문에 저만의 병원 선택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수의사 선생님이 아닌 직원분들이 아이들의 사소한 부분까지도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시는지를 먼저 확인합니다.
전 직원분들이 친절하지는 않아도, 아이 상태에 대해 자세하게 파악하고 계시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안심이 되더라구요.
두번째로, 만약 우리 아이들의 질병 진단을 위해 여러가지 검사를 진행하게 된다면 이런 검사들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시는 분인지 확인합니다.
검사를 많이 한다고 과잉진료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의 질병을 진단하는데 꼭 필요한 검사가 아닌데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하면 그 부분은 과잉진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세번째로,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호자분들이 아이들 질병에 대해 공부해야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보호자는 수의사 선생님이 아니니까요, 어느 정도 아이들의 질병을 알고 그 질병을 진단하는데 어떤 검사가 필요한지 등에 대해 알고 있어야 우리 아이들을 더 건강하게 지켜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항목들은 저만의 기준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각자의 기준에 맞는 좋은 병원들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