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이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갈이 시기 때는 눈 앞에 보이는 것들을 다 물어뜯으려고 하는 습성이 있어서 물지 않도록 교육을 시키셔야 합니다. 손을 물려고할 때는 "안 돼!" 라는 강한 말투와 함께 손을 입에서 빼고, 눈 앞에서 사라지시면 됩니다. 10초~30초동안 눈 앞에서 사라지신 후 다시 나오셔서 놀아주시면 됩니다. 이갈이 시기 때는 물어뜯으며 놀만한 장난감이 필요합니다. 잘 뜯어지지 않을만한 장난감과 치실껌을 제공해주시면 좋습니다.
강아지 물어요
5
2020-11-01
라운지
집에 반려견이 있다면, 집에 원래부터 있던 반려견 성향부터 알아보셔야 합니다. 원래있던 반려견이 겁이 많거나, 강아지를 싫어하는 경우, 다른 강아지와 함께 살게되면 갑작스러운 환경변화 등의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견종은 본인의 성격이나, 활동량에 잘 맞는 견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이라면 그에 맞게 조용하고, 활동량이 적은 강아지를, 활발한 성격이라면 그에 맞게 잘 뛰어다니고, 활발한 성격의 강아지를 데려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기견 입양할려고해요
3
2020-11-01
라운지
너무 애정을 주시면 불리불안이 생겨서 집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불리불안의 경우 주인이 집에 없을 때 불안해하고, 변을 보지않는 등의 증상을 보이고, 집착의 경우는 화장실을 갈 때마다 문 앞에서 울고, 평소에도 계속 안아달라고 우는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평소에 안아달라고 하거나, 지나친 관심을 원한다면 무시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노는 시간을 정해서 놀아주실 때만 놀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계속 안고 다니거나, 만져주는 등, 계속해서 너무 많은 애정을 쏟는다면 주인이 안 보이면 불안해하고, 밖에 나가서도 주인 곁에만 있는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손탄걸까요..!
4
2020-11-01
라운지
강아지에게 줄 수 있는 것은 많습니다. 과일 종류는 비타민과 수분이 많기 때문에 수분 섭취가 적은 반려견에게도 좋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사과, 배, 수박 등이 있습니다. 채소 종류도 기호성이 좋은 제품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대표적으로 당근, 단호박,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고기 종류는 거의 다 먹여도 되지만, 기름기가 거의 없고, 간이 되어있지 않고, 익히고 난 후의 제품을 먹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등이 있습니다. 사람이 먹는 제품을 급여하실 경우,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과일을 급여하실 경우에는 꼭 씨를 발라내서 급여하셔야 합니다. 또, 수분이 많은 과일을 급여하실 경우 많은 양을 급여하시면 묽은 변을 볼 수도 있습니다. 고기는 기름기가 없고, 간이 되어있지 않고, 익히고 난 후의 제품이 좋습니다. 또, 고기를 급여하실 경우 뼈에 관련된 문제가 있는데요, 꼭 뼈는 제거 후에 급여하셔야 합니다. 뼈는 날카롭기 때문에 반려견의 식도가 약할 경우 식도가 찢어지거나, 내부의 장기들이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많은 급여 시 비만을 일으킬 수 있고, 사람이 먹는 제품은 되도록이면 적은 양만 급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강아지한테 먹이면 좋은 음식 써주세요
4
2020-11-01
라운지
사료 급여 후 구토 증상이 보인다면, 크게 두 가지 증상으로 볼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소화불량 입니다. 소화불량은 사람이 소화가 안 되어서 구토 증상을 보이는 것과 비슷합니다. 이럴 때는 사료를 너무 급하게 먹지는 않는지 잘 봐주셔야 합니다. 너무 급하게 먹는다면, 사료가 소화되지 않은 채로 올라올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사료거부 반응인데요, 사료거부 반응은, 사료의 성분에서 자신의 반려견이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음식이 들어있거나, 그냥 급여 중인 사료가 안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가지 증상 중, 두번째 증상은 전부터 꾸준히 급여 중인 사료인데 오늘 처음으로 구토 증상을 보였다면 아닐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증상은 없는지 살펴보시고, 만약, 두 가지 증상에 모두 해당이 되지 않는 것 같고, 구토 증상이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다른 질병일 가능성도 있으니,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