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들이 저를 아직 인정해 주지 않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2주전에 두마리 남매 고양이를 입양한 신입집사입니다.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다 우연치 않게 알게되어 이렇게 글 올려 봅니다.

우선 두 남매는 데려올때 이미 생후 5개월된 아이들이구요, 입양되기전 집에서는 어미랑 형제 2명, 총 5마리가 같이 지냈었어요. 전 집에서 이미 어느정도 훈련이 된건지 배변활동도 지정된 곳에서 잘 하구요. 다만,,, 애들의 행동이 좀 확실하지가 않아 이렇게 자문을 구합니다.

새로운 집에 왔을때 적응기간이 짧게는 몇일에서 길게는 한달도 간다는걸 알고 있는데, 애들의 행동이 너무 애매해서 아직 기간이 더 필요한건지, 혹시나 제가 뭔가를 잘못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1) 애들이 아직 제가 돌아다니면 무서워서 도망갈때가 종종 있어요. 제가 집안에 돌아다니다보면 어쩔때는 놀래서 침대 밑(애들 숨는 곳)으로 갈때도 있다가, 또 어느때는 제가 바로 옆을 지나가도 가만히 있을때도 있구요.
2) 같이 놀아줄때도 재밌게 놀다가 놀이가 끝나면 저한테서 한 1미터? 정도 멀리 가서 누워버립니다. 뭔가 저랑 놀때는 재미있다가, 끝나면 저한테 관심이 없는듯한? 그럼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자주 장난감을 가지고 오는데도 제 앞이 아니라, 1미터 멀리 떨어진 곳에 두곤 합니다.
3) 그 외에는 배고플때, 심심할때는 확실히 의사 표현은 합니다(하이톤으로 '냐~~~앙' 처럼 길에 늘어지는 울음소리)

아직 2주밖에 안 되서 좀 더 지켜봐야 할수도 있겠지만, 제 노파심 때문에 이러는 건지 좀 의견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0
답변 1
butter pancake
2019.12.16

아직 2주면 좀 더 천천히 여유를 가지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생후 5개월이라면 아직 냥린이 시기라고 볼 수 있어요, 금방 마음을 열테니 걱정하시지 마시구요! 무리해서 다가가기 보다는 고양이가 먼저 마음을 열고 다가 오는 것을 기다리는 편이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https://mypetlife.co.kr/45128/
위 글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