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절 싫어하는 것 같아요ㅠㅠ

저희 댕댕이는 할먼네 마당에서 키우는 강쥐입니다.아무래도 할먼네가 시골이다 보니까 농작물이 많아서 제가 없을땐 농작물에 피해가 가지않게 묶어놔야 합니다.근데 제가 처음 갔을때만 반겨주고 그 이후에는 제가 자기 묶어놓을까봐 저한테 오지도 않고 제 주변만 서성이다가 자기 갈길을 갑니다.제가 갈때가 되면 눈치를 채고 이제 제 주변에도 안옵니다 제가 조금만 움직여도 움찔거립니다.....간식찬스도 써봤지만 안오고.... 더이상 안되겠어서 할먼네 대문안에 물먹으러 들어왔을때 문을 얼른 쾅 닫고 강쥐를 잡아묶어놓을려고 목줄을 들고 강쥐한테 다가갔는데 아이가 다가갈수록 겁먹어서 몸을 움츠리는겁니다ㅠㅠ어쩔 수 없이 묶여야 하는 저희 집 강쥐가 넘 불쌍합니다ㅠㅠ이래서 절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ㅠㅠ 어떻해야 할까요?
도담도담
2020.10.21
답변 4
YSH CONAN0105
2020.10.22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줄 채워놓으면 강쥐라는 강아지는 답답하고 못 움직이는데 그래서 글 올리신 분이 시골 할머니네 와서 항상 줄 채워준 거에 대한 영향으로 저 주인은 나한테 줄 채우고 가버리네 라고 강아지가 생각하고 무서워하는거 아닐까요?
RMY A
2020.10.31
강아지를 산책시킬때만 줄을 풀어주구요 다시 묶을때 줄이 너무 꽉 조이지 않는지, 너무 무겁진 않은지, 너무 짧은건 아닌지, 불편한거가 아닌지 살펴봐 주세요 목줄을 최대한 편한걸로 바꿔주세요 목줄 찰때 문을 닫는 것 처럼 불안이 생기지 않게 해주시고요
RMY A
2020.10.31
@RMY A문을 빠르게 닫아서 불안이 생기게 하면 안되요ㅜㅜ
도담도담
2020.10.22
그런걸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