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키우고싶다ㅠㅠ~

엄마 한테 졸라봤는데 안되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설득할수있어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엄마에게 설득해서 강아지를 키우게됬나요?~
셸리도니TV
2020.10.26
답변 5
애옹이
2020.10.28
음...먼저 강아지를 기를 여건이 되는지를 생각해보셔야해요.내가 이 아이를 끝까지 책임질수 있는지,아이에게 무한한 사랑을 줄수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는지,산책도 매일 시켜주구 강아지에 대해 잘 알아보고 공부했는지,병원비 물건비 다 부담되지 않은지,집이 넓고 조용한지,마지막으로 내가 강아지를 내 동생처럼 소중히 여길수 있는지에대해 생각해보셔야해요.이것들 다 할수 있으시고 각오가 되어있다면 부모님께 솔직하게 말씀드려보세요.단순 외로워서,지루해서,작고 예쁘고 귀여워서 기르고 싶은것이 아닌 내가 진심으로 사랑해줄수 있다고 부모님께 말씀드리면 이해해 주실거예요.참고로 강아지 기르는 갓은 새 가족을 맞이한다고 생각하셔야해요.매가 강아지에대해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아이의 행동에 당황하게 되고 아이의 기분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끝은 유기가 되거든요.우리나라 유기견이 늘어나는것은 큰 문제이기에 입양은 신중,또 신중히 하셔야해요!!
구름냥
2020.10.29
@애옹이맞아요... 자기가 데려와놓고 무책임하게 버리는 사람들 때문에 유기견이 생기니까요 ㅠㅠ
대왕이언니
2020.10.27
저는 솔직히 키우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키운다고 한다면 반대합니다...강아지를 키우려면 경제적 측면 뿐 아니라...여러방면에서 신경써야할게 많아요...작성자 분이 과연 키울 준비가 되셨는지 잘 생각해보세요!! 저는 키울때 강아지에 대한 모든 것을 다 한다고 하였습니다..!!
Taekgeun Lim
2020.10.26
전 오빠랑 제가 추석이나 설날때 받은 용돈으로 강아지을 입양한다고 했어요 ㅎㅎ 또 저희가 강아지의 대한건 다 한다고 해서 입양을 하게 되었어요!!물론 지금도 강아지의 대한 것은 저와 오빠가 하고있죠!!어쨌든 꼭 강아지을 키우 시는것을 응원하겠습니다!
뭉치솜
2020.11.12
강아지에 대한 사랑도 중요하지만 역시 강아지를 책임질수있는 돈이 필요하겠죠.그리고 털정리를 해주셔야되고 산책도 매일 꾸준히 시켜주셔야되요 여건이 맞지안으면 키우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