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은 현재 두부모래를 사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두부모래 입자가 두꺼운데 고양이는 얇은 입자를 조아한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벤토나이트의 특징이랑 장점 단점을 알고 싶은데
혹시 알려주실수 있나요?
벤토나이트 모래의 특징이나 장점 단점 그리고
*어떻게 버리는지!*
그리고 혹시 다른 좋은 모래가 있다면 간단한 특징이랑 어떻게 버리는지 알려주세요!
요기 앱에 고양이 모래 치면 글 여러개 나오더라구용 각 모래별 장단점 있는 내용 긁어왔어요
—————
고양이 모래 종류는 아주 다양합니다. 우드펠렛, 두부모래, 크리스탈, 벤토나이트, 홍화씨 등등 천연재료부터 인공재료까지 다양하죠. 그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모래종류 4가지로 장단점을 추려봤습니다.
크리스탈 : 먼지날림이 적고 물세척이 가능하다. / 탈취효과가 떨어진다. 고양이가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다. 화학성분이라 고양이의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우드펠렛 : 먼지날림이 적어 질병에 걸릴 확률이 적다. 사막화가 덜하다. / 탈취효과가 떨어진다. 고양이가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다.
두부모래 : 질병에 걸릴 확률이 적다. 사막화가 덜한 편이다. / 고양이가 모래로 인지하기 어려워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다. 두부찌꺼기로 만들어 상할 수 있으며 벌레가 꼬일 수 있다.
응고형 모래 (벤토나이트) : 모래에 가장 가까워 고양이가 사용하기 쉽다. / 먼지가 일어나기 쉬워 질병에 걸릴 수 있으며, 사막화가 잘 일어난다.
출처: https://mypetlife.co.kr/14043/
비마이펫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다른 홈페이지나 인쇄 매체로의 전재 등의 무단 복제, 모방 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