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냥이 임신

제가 제리라는 길냥이를 돌보는데 얘가 발정시기라 암컷 가지고 싸운건지...상처가 온몸에 나있길래 놀래서 집에 데려와서 확인좀 하려고 그랬더니 얘가 고양이 모녀를 임신시켰더라고요..;;😅 그래서 걔네들 지켜야하니까 데려오지도 못하겠고...차에서 좀 재우고, 밥먹이면서 조금 확인 해봤더니 털도 군데군데 없더라고요...ㅜ 그래서 일단 그 모녀냥이들을 보니까 만삭인것 같았어요... 지금 제리가 문제가 아닌것같아서..ㅜㅜ 일단 '아가'라는 엄마냥이는 한쪽 다리가 부러져서 힘들게 지내고, 나이도 꽤 있는데...지금 2번째? 3번째? 임신입니다ㅜ 그리고 딸인 '코코'는 어느 정도 친한애여서 가까이서 살펴보니 배가...진짜 곧 출산할듯 빵빵해졌어요 근데 얘가 첫임신인데다 나이도 어려서...ㅜ 어떡하나요 진짜...ㅜ 급한대로 간단한 고양이 보양식이나 몸조리 돕는법좀 알려주세요ㅜ
0
0
토깽이
2021.04.30
답변 7
냥이신부가 될꺼야
2021.04.30
그그 지금 얼른 당장 어미를 집안에 둘 수 있으면 집안에 따뜻하게 해주고요. 만약에 못드리면 밖에 아주아주 따뜻한 집을 얼른 만들어서 둬요. 그리고 만약 제리가 새끼 나면 어쩔 수 없고 상처들은 연고 발라주고요. 최대한 안전하게 해줘요. 그리고 1년뒤에 또 발정기 시작되게 전에 얼른 중성화시켜요. 아님 또 임신하니깐요.ㅠㅠ
토깽이
2021.04.30
@냥이신부가 될꺼야네네ㅠ 근데 이상하게 저희 동네가 길냥이tnr을 안하는것 같아서요..ㅜ 혹시 직접 데려가면 얼마인가요? 비용이 있더라도 귀를 자르면 너무 안그래도 세균감염에 약해서...비싸더라도 돈좀 모아보려고요!ㅜ
길냥이의냥냥펀치
2021.05.04
출산이 임박했을 때에는 안절부절하고 공격성을 보이고 또 침대나 담요를 파는 행동을 해요 그리고 필요한건 모유가 잘 안나오면 안돼기 때문에 아기 고양이 분유를,고양이가 안정감을 느낄수있는 산실 (따뜻한 곳도 좋아요) 그리고 어미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영양 좋은 습식같은것도 필요해요 그리고 임신 했는지 자세히 알수있는방법 2가지가 또 있어요 1. 위로봤을때 배가 8자 모양입니다. 2. 병원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어본다. 만약 임신 했다면 아프지 않게 낳으면 좋겠네요 ~ㅠㅠ 그리고 출산 예정일이면 집사님이 밤새 고양이 옆을 지켜줘야 합니다 !(가끔 출산 예정일 보다 빠르게 출산 하거나 느리게 출산 할 수도 있으니 잘 보시길 !)위생장갑,마른 수건(또는 삶은 수건/소독이 잘 된 수건),체중계 그리고 소독한 가위가 필요합니다. 태반은 자르고 버리지 마시고 2~3개만 먹여주세요 영양보충에 필요해요. 그리고 출산할 배변패드 여러 장이 있어야 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차가운 곳에서 아기를 낳지 말아야 하는거입니다ㅠㅠ(아기가 죽을수도 있어요 ㅠㅠ) 임신이라면 순산하길 조심히 빕니당☺️ (눚게 답 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토깽이
2021.05.04
@길냥이의냥냥펀치자세한 답변 정말감사드려요ㅜㅜ 잘 이해했어요!😽💖💖💖
초5캣맘
2021.05.01
음...일단 집에 데려가신다면 한달비용 13만원은 넘으실거예요(아마도..?인테넷어 검색해서 정확한건 모르겠어요!) 근데 병원비 나 그런거 합하면ㅠㅠ 진짜 많이 나가유 하지만 임보하는게 좋죠^^ 근데 저희 친구가 임신 만삭인 아가를 데려왔는데 집에 있었어도 6마리중 3마리가 별로 떠났어요... 아님 밖에서 키우실거면 정말 따뜻한 집과 많은 정성이 필요하실거예요ㅠ 저도 임신길냥이 보살필때 매일매일 나갔어요ㅠ 그럼 저의 답변은 여기까지 입니다!
초5캣맘
2021.05.01
@초5캣맘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예요!
토깽이
2021.05.01
@초5캣맘감사합니다..!ㅜㅜ 고양이를 위한돈은 따로 모아두고 있어서 금전문제는 괜찮을것 같아요!😁 도움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