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기견 3개월 믹스 강아지를 입양한 초보 집사입니다 이번에 새로운 간식을 주고싶어서 개껌같은 간식을 줬는데 더 편하게 먹게 하려고 물고있던 간식에 손을 대자 으르렁 거리더니 손목을 물어버렸어요.. 놀라서 한참 벙쩌 앉아있다가 얼른 유튜브를 켜서 강아지 소유욕에 대한 강의를 봤어요.. 강의를 봐도 잘 모르겠어서 여기에 올려봅니다 열심히 공부한다고 했는데 너무 부족한 집사이다 보니 강아지를 너무 놀라게 한 것 같아서 너무 미안해 눈물이 나네요.. 괜히 유튜브를 따라하다가 제 강아지가 공격성도 더 심해지고 가족과 어울리지 못할까봐 너무 걱정이 됩니다..
0
0
케로언니
2021.08.16
답변 10
초3하늘누나
2021.08.25
저희 애기도 그래요
모찌의냥집사
2021.08.16
자신이 먹고 있던 음식을 뺐는 것은 매우 화가 나고 불안하고 적이라고 생각해서 강아지가 물은겁니다. 무언가 먹을 때는 강아지 만지지도 말고 뺐지도 말아야 가장 편안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태그 놀이였나?..... 어쨋든 줄다리기 비슷한 놀이 그런거 하면 공격성 더 심해 질 수 있고 집안에서 너무 흥분 시키면 가족들을 물고 공격합니다. 강아지 접종 다 했으면 오히려 스트레스,흥분을 산책으로 풀어주세요.
케로언니
2021.08.16
@모찌의냥집사헐.. 진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접종을 다 맞지도 않았고 아직 2차밖에 안맞아서 한참 남았는데 산책하기가 너무 걱정되고 하네스도 적응하지 못해서 산책을 해도 괜찮을지 너무 고민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