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1.제가 좀 있다가 고양이를 키우려고 하는데 이제 2마리가 되요 그런대 원래는 유기묘를 데리고 올려고 했는데 그게 중성화를 시켜야 한대요... 저는 솔직히 동물 중성화를 부정적으로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펫샵도 생각해 봤는데 그건 좀 아닌거 같고 그래서 지금 고민입니다 어디서 대리고 올까요? 2.일단 저는 동물 중성화에 대해 아주 부정적 입니다 동물한테 자신을 주인이라고 인식시키는 것도 자기를 높이는 거잖아요... 그리고 동물의 생식 능력을 고양이가 스스로 고자가 돼고 싶다고 하거나 병에 걸린 것도 아닌데 굳이 없애야 하나 하는 그런 생각이 더 커요 중성화 말고 다른 방법은(예를 들어 동물용 피임도구 같은 건) 없을까요??
0
0
비공개
2021.09.18
답변 3
방울이
2021.09.18
https://m.blog.naver.com/vetline/221773160432 이글 보시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누리는말티푸
2021.09.18
중성화의 좋은점 질병 예방 상상임신예방 공격성 완화 발정기에 의한 가출 예방 동물 키우는 사람한테는 주인이 아닌 보호자라는 말이 더 어울릴거같네요 어쨌든 중성화가 반려동물이 원치않게 생식능력을 억제하지만 그래도 우리와 같이 살기 위해서는 어쩔수없죠 그렇게 따지고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것 인간의 욕심때문에 넓은 자연에서 뛰어 놀면서 살 권리를 억제하는거죠 그러면 키우시면 안되죠 그리고 중성화 외엔 다른방법은 없을거에요 제 답변이 불편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크림이
2021.09.18
@누리는말티푸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저도 작은 마당같은게 있는 집에서 살고있어요^^(그리고 고양이는 밖에 나가면 질병에 자주 걸려 일찍 죽는다고 알고있어요..) 그리고 새끼를 키울수 있는 약간의 돈도 저금해 뒀고요 그래서 저는 인간이 쓰는 피임도구랑 비슷한 동물용 피임도구를 찾고 있는데 혹시 아시는 분은 답글 바래요(기분 나쁘 셨다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