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행동이 이해가 안가요

1마리 키우고 있어요. 4개월땐가 데려와서 3년째에요. 어릴때부터 이해가 안되는 행동이 있어요 계속 저를 보며 울때, 제가 가까이 다가가면 부리나케 도망가요. 아예 도망갈 때도 있는데, 제가 집에서 돌아오면 항상 현관 앞에서 저랑 인사하고 싶어해요. 제가 만질라하면 도망가요. 멀리 안도망가고 걍 거리를 좀 둬요. 근데 제가 그냥 방에 들어가면 계속 저를 기다려요. 울거나 따라오지도 않고 걍 기다려요. 근데 제가 가면 또 도망가요. 그래서 제가 도망가려는게 거세지만 않으면 바로 잡고 안아요. 근데 편안해 해요. 3~4분 정도 안고 다니면 그때 거부의사를 표현하고 제가 놔줘요. 그러면 자기 갈길 가거나 간식달라하거나 해요. 자꾸 도망가는거 왜이러는 건가요?
0
0
답변 6
이나영
2021.12.09
고양이가 어릴때 보호자분과 충분한 애착 관계를 형성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호자분이 갑자기 다가가면 그럴 수 있어요! 고양이가 멀리서 쳐다볼때 다가가지 마시고 그냥 두는게 나을것같네요. 점점 다가올거예요.
오몽
2021.12.09
@이나영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저희 강아지도 갑자기 저를 피할때가..있어요..ㅠ 막 견주님과 잘 지내고 하면 견주님을 절대로 싫어하는건 아니고용! 장난이나 깜짝놀랐거나 그냥 갑자기 급발진(?) 해서 피하거든요..;;;;저희 강아지도 안아달라 해서 다가가서 안아줄려 하면..막 도망가요..음...혹시 실례가 안된다면..강아지가 유기견인가요?..유기견들이 갑자기 가까이 다가갈때나 평소에도 잘 도망가고..피하거든요!..
@냥이신부가 될꺼야그럴 수 있어요. 예를들어 저희 고양이가 유기묘라면 전집이나 보호센터에서 안 좋은 일이있었던가 사람을 좋아하는데 다가가는게 불편하면 막 피하거든요. 근데 글을 읽어보면 막 사람을 싫어하는건 아니고 장난이나 뜬금없이 피하는것 같아요. 평소에는 잘 지내자나여
오몽
2021.12.09
@냥이신부가 될꺼야넹 평소에는 잘지내요. 어릴때는 그런적이 너무 많았어서 너무 힘들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런 일이 줄어들더라고요😊 아무래도 애가 사람한테 익숙해지면서 스킨십도 늘고(주로 집사가..) 하면서 그런 일이 줄어든것 같아요ㅎㅎ 스킨십을 줄여 봤는데 그러면 게시글에 올린 내용이 다시 많아지더라고요 아무래도 냥이가 엄청나게 싫어하지만 않는다면 집사가 스킨십을 먼저하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친절한 답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오몽
2021.12.09
@냥이신부가 될꺼야고양이에요. 근데 어릴때 펫숍같은 곳에서 데려왔는데 그곳 환경이 너무 열악했데요. 닭장같은 식으로 철장을 쌓아놓고 엄청 작은 철장 안에서 기운없이 있더래요. 이런 어릴적 환경의 영향도 있겠죠?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