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 발톱

제가 4~5년동안 돌봐주었던 길고양이 발톱이 너무 긴거 같아요.. 발을 만지게 해주기는 하는데..싫어할 때도 있어요.. 저를 항상 졸졸 따라오고 제가 없으면 크게 울 정도로 교감이 잘 되어있는 아이에요. 이 아이..발톱,깎아주어도 될까요..? 고양이를 직접 집에서 키우는 사람이 아니라서.. 고양이 발톱은 한번도 안깎아봤어요.. 발톱 깎는 법이나 주의점 등은 공부를 해서 잘 알고있어요!
길냥이까미와꾸미
2022.03.03
답변 2
냥이신부가 될꺼야
2022.03.03
아니용! 길냥이들은 굳이 안 깎아도 됩니다! 스크래치로 발톱은 스스로 관리 하는데 막 사람이 잘라주는것처럼 뭉둑하게는 안되지만..;;; 그래도 길냥이들은 발톱깎눈거나 양치하는걸 엄청 싫어해서..사이만.더 멀어질 수 있으니!! 안 깎아도 됩니다!! 별 이상 없어요! 발톱을 안 깎아도! 근데 발톱 깎는 법을 알려주자면! 발톱에 혈관이 있는데 이 혈관이 밝은곳에서 아주 잘 보이니! 후레시를 발톱에 빛쳐서 혈관이(혈관은 핑크색깔!) 보이면 그때 혈관 위에 쪽을 자르면 됩니다! 함부로 혈관짤랐다간..엄청 큰일납니다!! 발톱이 더이상 안 자라던가 피가 날 수도 있으니요!!!
길냥이까미와꾸미
2022.03.04
@냥이신부가 될꺼야아..그렇군욧.. 근데 원래는 고양이 발을 누르면 발톱이 나오는거 잖아요.. 그런데 제가 돌봐주는 길냥이 한마리는 발톱을 누르지 않아도 발톱이 틔어나와 있을 정도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