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처음에는 잘지내다가 결혼후 함께살게되면서
갑자기 하악질을 시작하더니
오늘은 소변까지 실수한거같더라구요
다른 사람에게는 안그러는데 한명한테만 그래요
발소리만들려도 숨고 눈만마주쳐도 움크리며 하악질합니다
제가있을땐 잘노는데 없을땐 잘나오지도않구요..
이사람이 학대하는거 절대아니고 첨에 좀 과격하게 잡기 놀이한후로 같아요(이때크게 싸워서 그뒤로는 고양이 근처도안가요..)그뒤로는
그냥 놀래키는것만몇번 봣는데 심한것또한 아니였는데 많이 스트레스였는지 그후부터 그런거같기도해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고양이가 너무스트레스 받는거같아 걱정이에요..
어떻게하면 고양이가 특정사람을 안무서워할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너무 걱정이 심하시겠어요ㅠㅠ 고양이는 매우 예민하고 경계심이 높은 동물이기 때문에 낯선 환경과 사람만으로도 스트레스 받기 쉬워요. 특히 스트레스가 악화되면 방광염과 같은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어서 정말 조심해야 한답니다. 사람도 트라우마가 남으면 오래 가듯이, 고양이도 마찬가지에요. 고양이가 하악질을 한다는 건 공격의 의미가 아닌 공포, 두려움, 불안함의 의미입니다. 과격이나 심각하다의 기준을 사람의 입장이 아닌 고양이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놀래키는 것은 고양이에게 너무너무너무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아주 살짝이라도요) 저희 집 고양이는 제가 검은 코트를 입거나 벗을 떄 펄럭거리는 모습만으로도 긴장하고 무서워해요.. 이런 고양이의 습성을 유의해주세요!
우선 고양이가 무서워 하는 사람과 최대한 마주치지 않을 수 있도록 별도의 방에 생활할 수 있게 해주시고, 차츰 가까워지는 시간을 갖게 해주세요. 고양이가 다다가기 전까지는 먼저 다가가거나 억지로 친해지려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의 트라우마는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2년, 그 이상까지 지속될 수 있어요. 시간이 걸리겠지만 고양이가 마음을 열기까지 배려하고 기다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에 대한 글을 밑에 첨부하도록 할게요!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mypetlife.co.kr/70409/
https://mypetlife.co.kr/45128/
https://mypetlife.co.kr/85869/
https://mypetlife.co.kr/84677/
https://mypetlife.co.kr/61596/
https://mypetlife.co.kr/38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