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2개월된 6.7kg 포메수컷입니다 . 1년부터 탈모가 시작되어 털이 잘 자라지 않습니다. 공원산책중에 만난 분께서 견사님께 문의하면 잘 알려주신다고 들었습니다. 만난분께서.일단 테라코트를 먹여보라해서 약 2주전부터 먹이고 있습니다 조금씩 미약하게 차도는 있어보입니다. 탈모는 양쪽으로 대칭이 되면서 나타납니다. 우리 애가 털이 다시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 십습니다.
견사는 아니지만 아는 선에서 답변 남깁니다. 저도 포메를 키우는 입장에서 너무 속이 상하실 것 같아요ㅠ
탈모에는 원인이 워낙 많고 그에 따른 해결책도 다른지라 병원 진단을 우선 받아보셔야 할듯해요... (강아지 탈모 원인 및 관리법: https://mypetlife.co.kr/35302/)
만약 건강문제가 아니고 빡빡 밀어버리는 전체 미용 후 발생한 문제라면 코코넛 오일이나 말씀하신 테라코트 등을 사람들이 많이 쓰기는 하지만 효과는 워낙 케바케라고 들었습니다. 심한 경우, 병원에서 발모를 촉진하는 약을 처방받아 쓰거나 침치료도 있다고 하네요.
중요한 것은 아이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기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견사는 아니지만 아는 선에서 답변 남깁니다.
저도 포메를 키우는 입장에서 너무 속이 상하실 것 같아요ㅠ
탈모에는 원인이 워낙 많고 그에 따른 해결책도 다른지라 병원 진단을 우선 받아보셔야 할듯해요...
(강아지 탈모 원인 및 관리법: https://mypetlife.co.kr/35302/)
만약 건강문제가 아니고 빡빡 밀어버리는 전체 미용 후 발생한 문제라면
코코넛 오일이나 말씀하신 테라코트 등을 사람들이 많이 쓰기는 하지만 효과는 워낙 케바케라고 들었습니다.
심한 경우, 병원에서 발모를 촉진하는 약을 처방받아 쓰거나 침치료도 있다고 하네요.
중요한 것은 아이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기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