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사님! 고양이가 생후 5개월이라면 호기심에 여러 장난들을 많이 칠 시기입니다.
화장실 모래를 바꿔주면 모래의 질감이나 냄새가 달라지기 때문에
신나고 재미있어서 그런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래를 가지고 장난을 치면 집사님이 소리를 내거나 움직이는 등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고양이는 장난이나 놀이를 한다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힘드시겠지만, 고양이가 모래를 가지고 장난을 쳐도 무반응으로 지내보는 걸 추천합니다.
그러고도 고양이가 그런 행동을 보인다면 모래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고양이가 모래를 많이 덮는 걸 좋아하는 성향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심장사상충 약은 내부기생충 약으로 약국에서 사서 써도 되지만,
집에서 생활하는 고양이도 외부 기생충(이, 벼룩, 진드기 등)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심장사상충과 함께 다른 내외부 기생충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구충제를 복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저를 포함한 여러 집사님께선 매달 구충제로 레볼루션이나 애드보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고양이 목뒤에 발라주는 스팟온 제품으로, 발라주기만 하면 한 달 동안 구충효과가 있기 때문에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현재, 애드보킷이나 레볼루션을 구매하기 위해선 동물병원에 가셔서 수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매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는 고양이가 화장실 청소할 때 감시하는 이유와 고양이 구충제 종류에 관한 글입니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
고양이, 화장실 청소할 때 감시하는 이유는? - https://mypetlife.co.kr/50173/
고양이 구충제, 집고양이도 기생충 예방은 필수예요! - https://mypetlife.co.kr/135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