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구석에서 몇일째 나오지 읺아요

저희집 고양이는 10살 남아입니다. 지금껏 병치레도 없이 잘 지냈습니다. 4일전 아파트알림 스피커 소리에 놀랐는지 벽에 달린 스피커만 쳐다보고 캣타워가 그옆에 있는데 꼭대기에 올라가 마구 뭐라하더니 아무소리도 안나는데 자기혼자 놀라 바닥으로 한번에 뛰어내려 배란다 구석에서 나오지도 않고 화장실도 안가고 있어요. 밥과 간식은 코앞에 주면 잘 먹어요. 움직이질 않아 화장실을 안가는것 같은데 왜 그러는 걸까요? 억지로 안고 나오면 낮은 포복으로 갈길을 못잡고 다시 배란다 구석으로 도망가요. 도와주세요.
0
0
마녀여니
2022.11.06
답변 2
Rrrr
2022.11.06
일단 고양이가 밥먹고, 화장실을 잘 사용한다면 조금 더 지켜봐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고양이 나이가 10살이다 보니 좀 걱정이네요.. 고양이가 오늘도 그런다 싶으면 동물병원에 미리 전화해서 상담해보시고, 심하게 스트레스 받아서 집사님께도 하악질하거나 화장실도 제대로 안 가고 토한다면 바로 동물병원에 가보세요ㅠㅠ 일단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사료에 츄르를 넣어주거나, 간식을 주면서 달래주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네요..ㅠㅠ
마녀여니
2022.11.20
@Rrrr10일되던날 병원에ㅜ데리고 갔는데 아픈 곳은 없다네요 ㅠ 그런데 아직도 나오지않고 밥도 갖다줘야하고 화장실도 데리고가야 참았다가 소변을 봐요. 너무 오래 되어 걱정입니다. 기다려 줘야 하는게 답인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