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사료 바꿀때 설사하나요?

6-7개월 정도 됬구요 중성화 했어요 원래 로얄키튼먹였구요 중성화이후로 닥터힐메이드 다이어트사료 먹이다가 섞어먹일땐 괜찮았는데 단독으로 먹이니까 설사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로얄캐닌먹이다가 힐스키튼 좋다고하길래 로얄캐닌과 섞어서 급여랑 조금씩 늘리면서 급여했어요 10일쯤 지나서 힐스만 100%급여 했는데 설사를 하네요.. 원래 사료섞어서 양조절해가며 급여해도 설사를 하나요?ㅠㅠ아님 다시 로얄캐닌으로 먹여야할까요? 온집에서 응가를 다 묻히고 몸에도 응가를 다 묻혀요ㅠㅠ화장실갈때마다 울어요ㅜㅜ그리고 고단백사료 먹으면 설사하는 애기들있다던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0
0
갑뚜니
2023.01.09
답변 4
Rrrr
2023.01.09
저도 나쵸쵸님 말씀에 동의해요. 고양이 몸에 안 맞으면 어떻게 먹여도 설사하거나 사료토하거든요. 사람도 마찬가지로 자기 몸에 안 맞는 음식을 먹으면 탈이 나거나 그렇듯이.. 단백질 함량이 높다고 해서 고양이가 무조건 설사하거나, 사료토하는 건 아니에요. 오히려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똥냄새가 심해져서 집사가 더 힘들 뿐이죠.. ㅋㅋㅋ 일단 중성화한 지 얼마 안 됐고, 1살 미만 어린 고양이라면 굳이 다이어트 사료는 안 먹이는 게 좋아요 7~8개월이면 키튼사료만 먹여도 되지만, 점차 성묘용 사료의 비율을 늘리는 걸 목표로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갑뚜니
2023.01.10
@Rrrr답글감사드려요ㅠㅠ
나쵸쵸
2023.01.09
양조절 했는데도 설사하면 아마 고양이한테 바꾼 사료가 잘 안 맞나봐요 ㅠㅠ 아니면 사료에 있는 특정 성분에 알레르기 있어서 설사 할 수도 있구요 말씀하신 닥터힐메딕스나 힐스키튼이 엄청 고단백은 아니라서 (40% 넘거나 가까운 것들도 있어요) 한 번 다른 사료로 시도해보세요!! 무난하게는 나우, go, 하림, 오리젠 많이 먹이시는 듯 해요
갑뚜니
2023.01.10
@나쵸쵸답글감사합니당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