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털이 빠집니다...

안녕하세요, 오늘(23.02.03) 처음 가입한 고양이 집사입니다. 저희 집에는 고양이가 5마리 있는데요, 한마리(블루)는 길고양이였고 현재 13~14살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마리(루이, 치로, 아리)는 거의 같은시기에 데려왔고, 현재 5~7살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한마리(코코)는 루이와 아리의 새끼인데, 현재 3~5살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루이의 털이 빠지기 시작하는데요, 제가 1월 한달동안 해외여행을 많이 갔다왔습니다. 1/3 ~ 1/15 이렇게 12일동안 프랑스, 스위스 등등을 갔다왔는데요, 그 동안 옆집(주택가)에서 저희 고양이들 밥을 챙겨주었습니다. 그런데 해외를 갔다오고 루이의 상태가 너무나도 안좋아 보였습니다. 며칠동안은 밥도 잘 안먹었고, 원래 루이의 몸무게가 6~7kg정도였는데, 그때는 4kg?정도였습니다..... 근데 옆집이 관리를 잘 안해준것도 아니고, 설명도 꼼꼼하게 잘하고 갔는데 뭔가 이상했습니다. 심지어 살이 빠진것도 모자라 허벅지부터 엉덩이까지 털이 별로 없어져 있었습니다. 저희 루이의 종은 랙돌(래그돌)인데요, 원래 랙돌은 털이 풍성하게 자라는 고양이 종입니다. 그런데 다른곳은 털이 풍성한데, 그 부분만 털이 정말로 없었습니다. 밥도 잘 안 먹구요.... 그래서 어머니께 병원에 한번 데려가보자 라고 말씀드리니까 괜찮다 괜찮다 하시더라고요...병원비도 많이 들고 하니까.... 정말 우리루이...괜찮은걸까요?? 댓글로 해결방안이나 조언 부탁드려요...
0
0
답변 4
루피엄마
2023.02.03
헉 근데 털빠짐도 털빠짐이지만… 체중이 많이 빠졌네요ㅠㅠ 다시 회복은 되고 있나요?? 아마 스트레스땜에 그런 것 같네요ㅠㅠ 무엇보다 식욕부진은 질병 문제일 수도 있으니 계속 밥을 안 먹거나 체중이 빠진다면 그땐 병원 가보세요~~ 지금은 괜찮다면 좀 더 지켜보셔도 될 것 같구요!
@루피엄마네ㅠㅠ살도 많이 빠졌습니다....그런데 요즘은 밥은 잘 먹더라구요...설사도 안하고 응꼬도 괜찮던데 털이 계속 안 나네요....체충은 계속 똑같구요...뭐가 문제일까요?ㅠㅠㅠㅠㅠㅠㅠ
Rrrr
2023.02.03
제가 봤을 땐 고양이가 심하게 스트레스 받은 것 같아요. 오버 그루밍으로 심하게 털이 뽑힐 때까지 핥은 것처럼 보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오랜 기간 여행을 다녀오셨을 텐데, 고양이는 집사가 영문없이 사라져 영영 돌아오지 않는다고 느낀 것 같아요. 평소에 집사와의 애착 관계가 유독 깊었다거나, 분리불안이 있었다면 더더욱 그랬을 거구요. 어머니께서 괜찮다고 하셔도, 특정 부위에만 털이 안 나는 건 스트레스나 다른 질병에 의한 걸수도 있으니 꼭 동물 병원에 데려가 진료 받아 보셔요.
@Rrrr좋은 조언,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는걸까요.. 저희 집에 동생들도 있어 그런지..아니면 여행동안의 스트레스인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일단 그러면 저희 어머니 잘 설득시켜서 병원에 한번 데려가 진료 받아보겠습니다!! 정말 너무 좋은 조언 감사하구요, Rrrr님, 좋은 하루 되세요 :)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