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눈썹 하얀털

저희 강아지가 이제 3년 2개월 정도 됐는데 원래 눈썹이 까만 편이었는데 1살 때까지는 괜찮았는데 언제부턴가 눈썹에 흰색 털이 자라는 것 같더라구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변화인걸까요? 아니면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지 혹시 사람처럼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그렇게 변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0
0
답변 2
푸들
2023.12.08
노하가 진행데는걸수도 있는데요 영양제 먹이시면 괜찮아져요 저이강아지가 눈썹이 하예요 근데저이 강아지도 3년 밖에 안지나서 영양제 매일 먹여요!
수의사
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
안녕하세요, 스마트 동물병원 신사본원 정상호 수의사입니다. 강아지의 털색이 변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노화로 인한 털색 변화가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노화로 인한 변화일 경우 대부분 얼굴 주변부에서부터 털색이 점차 옅어지기 시작하고 주로 중년령의 나이인 7-8살부터 발생하게 됩니다. 더 어린 나이에 변화가 시작되었다면 유전적인 영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노화나 유전적영향이 아니라면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지내는 환경이 변하지는 않았는지 주변 소음이 크진 않은지 식이나 운동이 적절한지 등을 평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털색이 변하는 게 심각한 건강 이상이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은 아니지만 갑작스럽게 털색 변화가 많아지고 탈모나 식욕부진 등 다른 증상들을 동반하고 있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답변은 믿을 수 있는 병원그룹, <벳아너스> 소속 병원의 수의사 분들과 함께합니다. 👉 <벳아너스>란? 반려동물에게 더 나은 삶을 선물하고, 보호자에게 더 큰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동물병원 그룹입니다.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