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코고는 소리

종은 웰시코기인데 어릴 때 거위소리를 자주 내다가 요즘은 거위소리를 잘 내지는 않지만 잠잘 때 숨소리가 크더라구요 약간 드릉드릉 거리면서 자는데 가끔은 엄청 크진 않지만 사람처럼 코골 때도 있는 것 같아요 이것도 혹시 기관지에 문제 있어서 그런걸까요?
0
0
답변 3
수의사
SNC동물메디컬센터
안녕하세요. SNC동물메디컬센터 내과 원장 문창훈 수의사 입니다. 거위소리는 일반적으로 기관협착증이 있을 때 나타나는 소리입니다. 최근에는 거위소리가 잘 안난다고 하셔서 다행입니다. 집에서 잘 관찰해주세요 증상 지속시 동물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강아지가 코를 고는 소리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해부학적 특징: 특히 짧은 코를 가진 견종(브라키세팔릭 견종)은 해부학적 구조 때문에 코를 골 수 있습니다. 이들은 기도가 좁아 호흡 시 공기 흐름이 제한되어 코골이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2. 비만: 체중이 과다한 강아지들은 코골이가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체중은 호흡기 압박을 증가시켜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호흡기 감염 또는 알레르기: 강아지가 감기, 알레르기 등 호흡기 문제를 겪고 있다면 코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나 인두의 염증은 호흡을 어렵게 만들고 코골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코 또는 인두의 이물질: 강아지의 코나 인두에 작은 이물질이 들어가면 호흡을 방해하고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수면 중 위치: 강아지가 누워서 잘 때 특정한 자세로 인해 호흡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으며, 이는 코골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6. 심각한 건강 문제: 드물게, 코골이는 심각한 건강 문제의 이차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종양, 심장, 비강, 폐, 기관지 문제 등 지속적으로 코골이 증상이 나타난다면 동물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 답변은 믿을 수 있는 병원 그룹, <벳아너스> 소속 병원의 수의사 분들과 함께합니다. 👉 <벳아너스>란? 반려동물에게 더 나은 삶을 선물하고, 보호자에게 더 큰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동물병원 그룹입니다.
보더콜리
2024.01.07
삭제된 댓글입니다.
보더콜리
2024.01.07
@보더콜리보통 퍼그같이 코가 눌릴수 있는 종 외에는 비만을 의심할수 있는데요 아이가 잠을잘때 호흡기가 눌려 그런 소리가 날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병원에 가서 간단한 검진 추천 드려요~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