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묘가정 놀이시간 관련

안녕하세요! 고양이 3마리를 키우다보니 각 아이들마다 15분씩 놀아주고 있는데요 :) 1마리씩 놀아주는게 좋다고 들어서 최대한 1마리씩 놀아주곤 하는데, 문을 닫거나 하면 아이들이 계속 울고 같이 놀자고 엄청 소리내거나 하거든요 같이 놀면서 15분씩 놀아도 괜찮은지, 좀 더 다묘가정 놀이를 효율적으로 놀아줄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요!
0
0
답변 2
수의사
조이고양이병원X조이강아지병원
안녕하세요 조이고양이병원x조이강아지병원 대표원장 박지희입니다. 세 친구들의 나이 대가 궁금하군요^^ 고독한 사냥꾼인 고양이, 물론 한 번에 한 아이와 놀아주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현실적으로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한번에 15분의 놀이 시간은 어떤 아이들에게는 다소 짧을 수도 있을 것 같구요. 게다가 문 밖에서 다른 아이들이 많이 운다... 보호자님이 놀이에 집중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비슷한 문제를 고민하시는 다묘가정 보호자님들에게 저는, 한번에 같이 놀아주셔도 된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세 아이들의 사냥 능력치가 다를거라는 점만 잘 이해하시면 됩니다. 보호자님이, 낚시대를 갖고 설치류처럼, 참새처럼 아주 실감나게 놀아주시는 게 매우 매우 중요한데요, 보호자님이 제대로 잘 하시면 세 아이들의 몰입도와 긴장도가 올라갈 겁니다. 이 중 가장 건강하고 젊은 고양이가 낚시대를 제일 바짝 따라다니다가 사냥에 성공하면, 사냥감을 물고가게 해주시고, 간식도 주세요. 그 친구가 먹고 쉬는 동안 둘째 고양이, 셋째 고양이 순으로 같은 방법으로 사냥에 성공할 기회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낚시대를 3개 준비하셔야겠죠^^) 아이들 성향따라 최선호 놀이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사냥 놀이에 큰 흥미가 없는 고양이가 있다면, 그 친구는 다른 아이들이 사냥하는 것을 구경하는 것으로 만족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함께 노는 것을 보면서, 취향의 차이가 있는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 답변은 믿을 수 있는 병원 그룹, <벳아너스> 소속 병원의 수의사 분들과 함께합니다. 👉 <벳아너스>란? 반려동물에게 더 나은 삶을 선물하고, 보호자에게 더 큰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동물병원 그룹입니다.
3마리를 한번에 키우시는 거라면 3마리 다 서로 경계하지 않고 가족이나 친구로 받아들일수 있게 하는것이 좋을것아용 고양이는 예민하고 자기만의 영역이 있다보니 서로 그 영역을 침범해도 싸우지 않도록 같이 시간을 보내고 놀아주도록 하는것도 좋은방법 같네요!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