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구조 변경 후 강아지가 이상해요.

본래 제가 사용하고 강아지가 자주 있던 방과 부모님 방을 바꿨습니다. 그런데 방을 바꾸고 난 직후 강아지의 행동이 매우 이상해졌습니다. 허공을 보고 무언갈 무서워 하거나 계속해서 가족에게 안기려고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본래 침대에 항상 올라가던 자신의 자리에서 잘 자던 아이가 방을 바꾸고 난 직후부터는 제가 침대에 눕기만 하면 옆으로 와서 무언갈 원하는 듯 계속 긁어댑니다. 가만히 쓰다듬어주기도 하고 겨울인가 싶어 이불안에도 들여보내주고 하는대도 계속 떨기만 할뿐 똑같이 행동합니다. 그러다가 어느순간만 지나면 알아서 잘 자다 깨서 또 절 긁고 반복합니다. 아직 며칠이 안지나서 그렇지 밤에 여러번 깨니까 정말 미칠것 같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0
0
답변 3
미키쭈이니
2022.12.28
아마 방이 바뀌니깐 낯설거나 긴장되서 그런걸 수도 있어요! 주인님이랑 방에서 더 오랜 시간을 보내다 보면 증상이 호전될거에요^^혹시 지금도 강아지가 그러나요?
torytory
2022.12.26
가구배치가 바뀌어서 낯설어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니면 다른 냄새가 나거나 가구의 모양이나 무늬때문에 무서워할수도 있구요. 좀더 자세히 관찰하시고 당분간은 가까이에 곁에 있어주세요.
맹구맹구
2022.12.25
뭔가 긴장하는 것 같은데… 몇 살이에요 어디 아픈건 아닌가요?? 방을 바꾸고나서 어디서 떨어지거나 한적은 없나요?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