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NC동물메디컬센터 내과 원장 문창훈 수의사 입니다
고양이 울음소리가 이상할 때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부기도 감염(고양이가 감기나 기타 감염이 되었을 때 목소리가 변할 수 있습니다. 감염증은 주로 재채기, 코 막힘, 눈물을 흘리는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후두염, 기관지염(목구멍이나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면 목소리가 변할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알러지(특정 환경 요인이나 음식으로 인해 알러지 반응을 일어나 목소리가 변할 수 있습니다)
4, 이물질(급하게 음식을 먹거나 이물을 삼킬 때 목에 걸리거나 목에 자극을 주어 목소리가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종양이나 심각한 건강문제(드문 경우지만 종양이나 중환자의 경우 목소리가 변할 수 있습니다)
6. 스트레스 및 불안(고양이가 스트레스나 불안할 경우에는 목소리가 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변화일 수 있지만,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다른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목소리가 변하는 증상이 일시적일 경우는 괜찮지만 지속적으로 목소리가 변할 경우에는 반드시 동물병원에 내원하여 수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 답변은 믿을 수 있는 병원 그룹, <벳아너스> 소속 병원의 수의사 분들과 함께합니다.
👉 <벳아너스>란?
반려동물에게 더 나은 삶을 선물하고, 보호자에게 더 큰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동물병원 그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