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NC동물메디컬센터 내과 원장 문창훈 수의사 입니다
강아지가 걷거나 뛰다가 깽 소리를 내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인 원인
1. 외상: 사고나 낙상으로 인한 골절, 탈구, 인대 파열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발가락이나 발바닥 등에 상처가 나거나 이물에 찔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관절 문제: 고관절 이형성증, 슬개골 탈구, 관절염 등과 같은 질환은 후지 사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수술 방법에 따라 각각 다르지만 이식물이 자극되어 통증 및 염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신경학적 문제: 뇌질환, 척추 손상, 디스크 질환, 신경 압박 등은 강아지의 뒷다리 기능 이상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근육 문제: 근육의 염좌, 긴장 또는 파열은 파행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감염 또는 염증: 뒷다리에 영향을 주는 감염이나 염증도 파행이나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지간염이나 발바닥 염증이 있는 경우에도 파행 및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상 정상이라도 이외에 다른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으니 반복적으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반드시 추가 진료를 보셔야 합니다.
-
이 답변은 믿을 수 있는 병원 그룹, <벳아너스> 소속 병원의 수의사 분들과 함께합니다.
👉 <벳아너스>란?
반려동물에게 더 나은 삶을 선물하고, 보호자에게 더 큰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동물병원 그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