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글쓰기
Q&A 작성하기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평균 12시간 이내 답변을 받아보세요
라운지 글 작성하기
자유롭게 소통해보세요
james jeon
4개월 소심한 골댕이
4개월된 골든리트리버 여자아이를 어제 입양 받았습니다! 아이가 순해보이기는 하는데, 어디에서든 들고있다가 한번 바닥에 내려주면 계속 바닥에 웅크리고 누워있습니다(자의로 안움직이려고 합니다, 이름 불러도 안움직이구요) . 왜 그러는지 모르겠어요😢 아직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못해서 그러는걸까요? (원래는 농장에서 자라서 활동적인 아이라고 합니다). 아니면 낯가리는중이라 그런걸까요?? 보통 이런 경우 적응기간이 얼마나 될까요? 원래 골든리트리버는 어릴때도 되게 사람한테 친근감있는거같은데 겁이 좀 많은것 같기도 하네요..(근데 또 잠은 되게 잘자요 아무데서나) 마지막으로 앞으로 제가 집에서 같이 지내면서 어떻게 훈련하고 대해줘야하는지 팁 좀 받고싶습니다!
1
2025-03-11
강아지